본문 바로가기

우리가 알아야할것들

천리마민방위 중대발표

 

오늘 이시각 북미정상회담으로 각 방송사 뉴스에서 시끌벅적 합니다.

워낙 이슈이기에 모두 다아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한편에서는 천리마 민방위라는 단체가 중대발표를 한다고 하는데

천리마 민방위 단체는 어떤 단체인지 무슨 발표를 할지 알아보시죠.

 

 

천리마 민방위는 피살된 북한 김정남 의 아들 김한솔을 신변을 보호해주고 있다고 주장하는 단체입니다.

아직 확실한 근거가 없기때문에 일부에선 주장에 불과하다라는 말이 있는데요. 이 단체의 홈페이지 도메인 소재지는 제3국으로 우회하는 방식을 이용해, 추적을 불가능 하다고 하는데, 추적할 이유도 없는듯 합니다.

단체활동에 관한 모금 수단은 모두 비트코인을 사용하는 치밀함(?)을 보이고 있기에, 일각에서는 프로급 전문가들의 그룹이 활동하는것이다 라고 추정하는데요. 또 한편에서는 우리나라 정부의 국정원이나 다른 중요국의 정보기간에서

지원을하고 있다는 썰들이 난무하고있습니다.

이 단체는 주로 북한 이탈주민을 지원하는 사업도 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지는데요. 사이트를 보면 "탈북을 원하는동지들께 편지 잘받았습니다. 우리이게 전자편지를 보냈다면 지금은 더이상 보내지마세요. 현제 동지들의 어려운 상황을 이해합니다. 당분간은 피신처에 그대로 계시고, 조심하고 안전히 계세요. 우리는 곧만날것입니다." 라는말을 사이트에 남겼습니다.

북미정상회담으로 이슈가 되고있는 이시점에, 과연 천리마민방위라는 단체는 어떤 중대발표를 할지, 그 발표가 어떤영향을 끼칠지 굉장히 궁금해집니다.

북한이라는 나라는 그 지도자는 가족이고 뭐고, 자기 자리를 위협하는 인물이면, 암살을 하는 그런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그 아들인 김한솔군도 행방이 묘연하다 생존하고있다. 그리고 아버지는 피살됐다라는 영상이 공개된적도 있는데요.

이에 천리마민방위라는 단체가 본인들이 보호하고있다 라는 말로 주목을 받기도 했는데, 이시점에서 다시한번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굉장히 신경이 쓰이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지켜보면 알게되지 않겠습니까?

마치, 영화를 보는듯 합니다. 도메인 주소를 3국으로 우회하는등 치밀함을 보이고, 뭔가 신비주의에 빠진 단체이고, 그들이 자기들의 정체를 밝히지는 않겠지만, 이번 북미 정상회담 과 우리나라 정부가 북을 상대로 대처하는 자세도 그렇고,

미국같은경우는 본인들의 위협이 될 핵만 비핵화 조치만 하면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는 다르죠, 비핵화는 비핵화대로,

다른 복잡한 문제들이있죠. 이번 정부에서는 계속해서 평화 바탕으로한 비핵화, 종전선언 등등 많은 것들을 준비하고, 시행해 나가고있는데요. 과연 그결과는 어떡해 될지 굉장히 궁금합니다.

이대로 계속 평화로 갈지, 언제 변할지 모르는 북한, 그리고 과거 이력들이 무조건 찬성하는 국민들도있겠지만, 다른생각을 가지고 있는 국민들에게 불안요소임은 분명하지 않읗까요?

정리를 하며, 이번 천리마민방위의 중대발표는 무엇이며, 그발표가 북미정상회담에 어떤영향을 끼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