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절대적 TMI

발렌타인데이 유래 그리고 선물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가 돌아왔습니다.

솔로들은 눈물로 지낼것이고, 혹 썸을타고 있거나 연인이 있다면 부담스럽거나

설레이는 날이겠지요. 혹시 누군가의 선물을 기다리고 있다면 그보다 좋은날이

있을까요?

혹자들은 발렌타인데이는 상술에 불과할 뿐이라고 하는데요.

그래도 우리 발렌타인데이가 다가온만큼 왜 발렌타인데이가 생겼는지는 알고 지나가는것도 나쁘지는 않을거 같아 준비했습니다.

 

발렌타인의 유래!

왜 어찌해서 어떻게 생긴걸까?

검색을 해본결과, 고대 로마의 그리스도교 성인 발렌티누스를 기리는 축일로 양력 2월14일이다 라는 설이있는데요.

예 맞습니다 우리나라와는 별상관없는 설이죠. 그런데 이날에는 서로 사랑하는사람끼리 선물이나 카드를 주고받는 풍습이 있었고, 여성이 남성에게 구혼을 하여도 괜찮타 라는 관습도 전해져  내려왔다고 합니다. 초콜릿을 주고받는 풍습은 19세기 영국에서 유래했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한국 그리고 일본엣허는 여성이 좋아하는 남성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며 사랑을 고백하여도 좋다는 속설이 각종 제과회사의 상업적 마케팅에서 비롯된다고 합니다..

역시 상술이죠. 발렌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 그리고 빼빼로 데이..

빼빼로데이는 이해를 하나, 발렌타인데이 화이트 데이 해서 남자가 주고 여자가 주고 날짜를 나누는것은 지극히 상술이라는거, 하지만 우리는 그걸 꼭 챙긴다는거

상술이라고는 하나 어쩌면 우리가 누군가를 좋아하는데 이만한 명분은 없겠죠.

평소 아무렇지 않게 티를 안내다가 이렇때 명분 삼아 딱 초콜렛을 준다면

그 감동은 두배일듯 합니다. 상술이라도 어쨋든 받는사람 입장에는 기분은 좋을테니까요.

뭐 대충 왜 발렌타인데이가 생겨났는지에 대해서는 알게되었으니,

지극히 개인적인 시점에서 그것도 남자 입장에서 여자한테 혹은 이성으로 끌리는 여성에게 썸을타고이는 여성에게 고백을 앞둔 남성에게 무엇이 선물에 좋은지

순수히 개인적 그리고 경험적 시점에서 best3 !! 빠밤

 

1.초콜렛

당연 초콜렛이겠죠. 초콜렛은 주는날이니깐.

무난하고, 조금만 관심을 갖고 신경을쓴다면 의미있는 초콜렛도 구입을 할수있습니다.

금전적 여유가 없는 학생이라면, 그냥 마트나 편의점에서 구입을 하고 , 예쁜 손편지를 써도 무난할거 같습니다. 무튼 선물은 정성이니까요.

상대방을 생각하면 산다면 그상대방도 어떤 선물인지를 떠나 다 이해할것입니다.

2. 입생로랑 루쥬 볼립떼 샤인(립밤)

절대 절대 홍보하는 글은 아닙니다.

립밤입니다. YSL 입생로랑 명품이기는 하나 가격대가 5만원대에 속해 그리 부담스러운 가격도 아니고, 중요한건 여성들이 가장 갖고 싶어하는 립밤중 하나라고 합니다.

남성분들은 잘모르겠지만, 이립밤에는 깔별로 몇호 몇호가 있으니 그건 각자 개인적

취향으로 고르시면 되구요. 역시 여기에도 간단한 손편지 까지 더해진다면

금상첨화, 엎친데 덮친격, 뭐 그정도일것입니다. 이건 경험상 강추입니다!!

세번째. 꽃

뭐 예상했을수도 있는데요. 꽃만큼 좋은것도 없을거 같습니다.

누가봐도 예쁘고 향도 나고, 이맘때 쯤이면 꽃가게도 특수를 느리죠.

꽃은 꽃말에 따라 그 의미도 다르고, 더욱더 좋은거 사랑하는 예쁜 사람이 꽃을 들고

미소를 짓는다면 그것보다 환상적인 경험은 없을거에요.

저도 별로 오글거리는 이야기는 싫어하지만 "꽃이 꽃을 들고있네" 이런말도 있듯이

꽃을 주며 이런 멘트도 식상하지만 이런말 듣는다고 화내는 사람은 없겠죠?

립서비스이든 뭐든 좋은말은 몇번을 반복해도 좋으니까요.

이상으로 베스트3를 뽑아봤구요. 보시면서 식상하다고 하실수도 있지만, 식상하고 당연한것에 진심을 더한다면 그보다 더한 선물은 없겠죠.

발렌타인데이라고 부담스러워 하지 마시고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그사람을 위해 생각하고 선물을 받았을때 표정을 생각하면 여기저기 알아보고 사시는것 또한 작은 일상생활에 큰 활력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상대방의 사랑까지 더해진다면 그보다 좋은 것은 없겠죠?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부담갖지 마시고 제가 비록 선물에 관해 이야기하고있지만 꼭 선물이 아니더라도 작은 손편지 또한 그어떤 비싼 선물보다 더욱 값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발렌타인데를 맞이하여 여러 사이트에서 발렌타인데이 특별 세일을 하니

인터넷에서 한번 쳐보시고 그특수를 맞아 구입하는것도 나쁘지 않아도 생각합니다.

모두 행복하고 사랑 가득한 발렌타인데이 맞이하시고, 행복하시고, 웃으며 하루를 맞이하시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모두 해피 발렌타인데이~